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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량리 ~구로간 운행차량

960 2005.01.28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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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량리~구로간만을 운행하는 차량에 대해서 그 차량이 존재하는 이유가 차량입고관계상 구로에서 바로 수원이나 인천으로 차량을 빼지 않고 일단 시내방향으로 운행시켰다가 다시 나와서 수원, 인천으로 향하고 다시 수원 인천에서 서울시내방향으로 들어와 운행을 마치고 구로기지로 들어갈적에 청량리까지 가서 구로행을 하는 방식으로 차량입고및 출고형식을 띠고 있는데 문제는 향후 이문기지가 오픈하면 이러한 종래의 구로만 기지가 있을시의 입출고 방식을 벋어나서 청량리 구로간만의 운행차량은 없어질것인지가 의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수원 인천에서 서울시내방향으로 갔다가 차량기지로 입고되어야 하는 경우 구로 하나밖에 기지가 없을때야 청량리에서 다시 구로로 돌리지만 이문기지가 있스니 청량리에서 구로로 돌릴필요가 없고 계속 진행하여 성북에서 종착후 이문기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문기지에서 나올때도 마찬가지고.
 
 청량리~구로간 열차는 폐지되어야 하는 필요가 중요한 것이 있다면 구로에서 인천 병점 천안으로의 차량투입문제때문입니다.
 지금은 그러한 차량이 없지만 구로에서 청량리행차량이 폐지된다면 차라리 그차량을 홈에 세워놓고 대기할 시간에 구로발 인천, 천안행 차량 하나라도 더 추가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차장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01-29 19:14)
댓글목록

ⓦBUPYEONG님의 댓글

  그런데 과연 수요면으로 봤을때 문제 입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종로선이 수요가 많은 편입니다.
수요가 적은 쪽으로 올려보내느니 수요가 많은 쪽으로 가는게 더 효율적일까 생각합니다.
이문기지 문 열어도 지금 다이아랑 별 달라질건 없다고 봅니다.

강군님의 댓글

강군 이름으로 검색 2005.01.29 03:34

  그러면 구로/성북 소속의 개념은 어떻게 되어야 하나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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