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문] 1215번에... 뉴슈퍼에어로가 들어간 이유?
1,119
2005.02.25 05:54
짧은주소
- - 짧은주소: /bbs/?t=22R 주소복사
본문
며칠전에 경희대를 가는데 참.. 경희대입구가 OTL스런 동네죠
회기에서 걷기싫고 마침 종로4가에 있었던지라 버스노선도를 보는데..
이래저리 귀차니즘에 200번 --> 147번 루트로 갔습니다.
경희대에서 일 보고 나오는데 1215가 지나가더군요 손 번쩍 들었으나 무정차통과 :@:@:@
순간 입에서 !@#@$%$%#@# 이렇게 욕하번 해주고 -_-;;
휘경시장으로 가서 버스 기다리는데 반대쪽으로 1215 뉴슈퍼에어로가 지나가더군요
그래서 질문인데요
1215 장사 잘되나요?
배차가 12.5분이라지만 채감기다림 30분을 육박하는 놈인데 :@:@:@
흠..
회기에서 걷기싫고 마침 종로4가에 있었던지라 버스노선도를 보는데..
이래저리 귀차니즘에 200번 --> 147번 루트로 갔습니다.
경희대에서 일 보고 나오는데 1215가 지나가더군요 손 번쩍 들었으나 무정차통과 :@:@:@
순간 입에서 !@#@$%$%#@# 이렇게 욕하번 해주고 -_-;;
휘경시장으로 가서 버스 기다리는데 반대쪽으로 1215 뉴슈퍼에어로가 지나가더군요
그래서 질문인데요
1215 장사 잘되나요?
배차가 12.5분이라지만 채감기다림 30분을 육박하는 놈인데 :@:@:@
흠..
댓글목록
안찬영(ⓦOEDAE)님의 댓글
1215번에 뉴슈퍼에어로시티가 들어간 이유는 단 하나.... 대차이죠.
8184호가 체크무늬시트의 하이파워였기에... 진아교통은 체크무늬시트 하이파워를
먼저 죽였습니다. 그러면서 뉴슈퍼에어로시티를 들여왔죠..
별다른 뜻은 없습니다... 1222번에도 뉴슈퍼에어로시티가 들어갔구요. 조만간에
모든 하이파워가 뉴슈퍼에어로시티로 교체가 된답니다.
이재학(당역종착)님의 댓글
서울 버스체계 개편과 함께 수익금공동관리제가 도입되면서 예전처럼 승객수가 업체의 수익금으로 직결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서울시내버스의 수익금을 서울시에서 회수한 뒤 이후 동등하게 분배합니다. 이에 따라 전체 수익구조를 생각해야 할 때다 보니 적어도 업체에서는 흑자노선이니 적자노선이니 하는 개념이 사라져버렸죠. 그냥 서울시에 인가받은 사항에 맞춰 노선을 굴려주기만 하면 특정 노선에 하루에 1명이 타도 1만명이 타도 항상 일정한 운행수익금이 나옵니다.
예전같으면 버스업체에서 대차시즌에 소위 장사가 잘되는 해당업체의 주력노선에 신차 등을 몰아주고 그다지 장사가 심통찮은 노선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은 이유 없이 차별당한다는 느낌도 가지고 그랬었는데.. 요새는 그게 많이 없어졌습니다..^^ 물론 아직도 서울시에 특정사유를 대가며 노선간 차량 트레이드를 요청하는 업체가 있긴 하지만요 ㅡ.ㅡ;;